페이스북 숍스
글로벌 커머스 성공 전략

video poster

SNS 사용시간은 코로나19 이후 더 증가하고 있으며 SNS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쇼핑몰 창업자들이 SNS 마케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카페24와 페이스북 아시아 태평양 지역(APAC)이 협업한 세미나를 통해 ‘페이스북 숍스’의 성공 전략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커머스 번들로 성공 전략 설계

페이스북 아시아 태평양 지역(APAC) 인스타그램 프로젝트 마케팅 매니저 ㅣ 제르코 그롬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 전략 설계를 위한 접근 방법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페이스북 숍스를 만들어 페이스북 패밀리 앱 전반의 커머스 경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숍스는 여러분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채널 종류에 상관없이 활용이 가능하며 온라인에서 브랜드의 일관된 존재감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페이스북 숍스를 활용해 비즈니스 전략과 연결해보겠습니다.
1. 카페24의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숍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추가적인 비즈니스 채널이 되는 것입니다.
2.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 제품 태그를 사용함으로써 제품의 인지도를 제고합니다.
3. 인스타그램 광고 게시물과 기타 광고 솔루션을 활용해 제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타깃에 도달합니다.

페이스북 숍스로 디지털 입지 강화

페이스북 숍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쇼핑몰의 웹사이트 주소가 필요합니다. 쇼핑몰 운영자가 소유하지 않은 웹사이트나 오픈마켓으로는 숍스를 만들 수 없습니다.  또한 숍스를 만들 때 카페24에서 만든 쇼핑몰을 가지고 있다면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 숍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에 제품을 추가할 수 있는데 최대 20개 컬렉션까지 가능하며 한 컬렉션당 30개의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맞춤 설정을 통해 글자 크기나 버튼 색상 등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온라인 판매 광고 솔루션으로 구매 고려도 증대 및 판매 확대

제품 태그가 포함된 광고와 쇼핑 타깃 솔루션을 함께 사용하는 등 3가지 방법으로 쇼핑 콘텐츠 및 제품 전반을 더 많은 고객에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카페24로 쉬워지는 페이스북 숍스 활용 노하우

카페24 페이스북 숍스 프로젝트 오너 ㅣ 박희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숍스란?

페이스북 숍스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안에서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다시 말해 페이스북과 인스타에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상거래 공간을 의미합니다.
쇼핑몰 창업자들은 숍스를 통해 내 쇼핑몰 상품을 전 세계 33억 명이 사용하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노출할 수 있어 쉽게 글로벌 셀러가 될 수 있습니다.
숍스를 만든 인스타그램 계정을 인스타그램 쇼핑 탭 내 별도로 노출해 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숍스를 한 번 만들어 두면 앞으로 더 좋아질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내 쇼핑 기능들을 미리 사용하고 내 쇼핑몰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 페이스북 숍스를 해야 하는 이유

카페24에서 페이스북 숍스를 만들게 되면 훨씬 쉽고 간단하게 숍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페24의 상품 정보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숍스와 실시간 연동

페이스북 숍스에 일일이 상품을 업로드하지 않아도 쇼핑몰에 있는 상품정보가 자동으로 숍스로 전송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수백, 수천 개의 상품도 반복작업 없이 한 번에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상품 관리에서 상품 등록/수정/삭제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카페24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사용되는 상품 정보 상태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주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항상 최신의 상품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상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노출할 수 있게 되고, 사업자들은 고객 이탈률을 낮추고 운영 효율성도 높아집니다.

페이스북 숍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오픈

카페24와 같은 페이스북의 파트너 이커머스 플랫폼이 아니라 따로 페이스북에서 직접 숍스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상거래 관리자, 비즈니스 관리자와 같이 페이스북의 여러 어드민을 방문해야 할 단계가 많습니다. 이 과정들을 시행착오 없이 수행했을 때 최소 수십 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카페24 페이스북 채널에서 숍스를 만들면 필수적인 간단한 단계만 거쳐 간편하고 빠르게 숍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양쪽의 어드민을 이동하지 않아도 되어 훨씬 효율적입니다.

숍스 생성시 시행착오를 줄이는 다양한 안내 장치

생성되는 온 보딩 즉 팝업 설정 창의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진행하면 몇 번의 클릭으로 숍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없는 항목의 경우, 마우스 오버하면 상세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의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언제든 페이스북에 바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필요한 요소들을 한 번에 이용/관리

비즈니스 관리자-카탈로그-페이지-인스타그램-픽셀-광고 계정 등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필요한 자산들을 숍스와 같이 한 번에 세팅해 관리를 일원화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최적화된 노출 기대

상품 사이즈, 색상 옵션은 쇼핑몰 관리자에서 입력한 데이터를 카페24가 자동으로 페이스북 카탈로그로 전송하고 타깃 성별, 타깃 연령 등의 추가 데이터는 상품 피드를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품별로 더 풍부한 데이터가 페이스북에 전송되면 상품 상세 페이지에 더 다양한 정보가 노출되어 사용자의 구매 가능성을 높이거나, 페이스북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상품을 더 적합한 유저에게 노출하게 됩니다. 자연스레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쉬운 해외 판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국가별로 별도 숍을 만들고 원하는 노출 국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채널은 샵 아이디별로 숍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문 몰, 일문 몰 등 관리 중인 글로벌 쇼핑몰 아이디와 페이스북 숍스를 연동해 현지화 전략에 맞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콘텐츠 활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숍스 활용 FAQ

카페24 마케팅 플랫폼 전략 매니저 ㅣ 노유미

Q. 카페24 쇼핑몰 관리자를 페이스북 숍스에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A . 카페24 쇼핑몰 관리자를 활용하면 숍스가 더욱 쉬워집니다. 
첫 번째 상품 등록 시 ‘상품요약 설명’을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된 내용은 페이스북 숍의 상세정보에 노출되니 꼭 추가하셔서 활용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알고리즘은 이 정보를 활용해 적합한 사용자에게 노출해 더 높은 전환을 유도할 수 있게 해주며 페이스북 광고 집행 시에도 이 부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추가 이미지’를 등록하는 게 좋은데요. 쇼핑몰 관리자에서 대표 이미지와 ‘추가 이미지 등록’부분이 있는데 등록된 이미지 모두 카탈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카탈로그 매니저에서 직접 상품 정보를 올릴 경우 상품당 4개의 이미지밖에 올릴 수 없으나 페이스북 채널에서 숍스를 연동하고 추가 이미지를 올리면 10개까지 업로드가 가능한 부분이 있으니 이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이미지를 등록해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숍스에 노출시키면 매출 확대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지사항
전체보기
쇼핑몰센터 마케팅센터 호스팅센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