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자체 생산 노하우

video poster

의류 쇼핑몰 구축 후 초기부터 자체 제작해도 될까요? 쇼핑몰 창업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채버블 쇼핑몰 운영자가 직접 알려드려요!

생산라인 잡기 실패담

지금은 쇼핑몰 규모가 커지다 보니 소화할 수 있는 상품의 물량도 많아요. 그래서 상품을 제작할 때 단가를 많이 낮출 수가 있죠. 하지만 상품을 처음 제작할 때는 적은 물량으로 제작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단가가 자체 생산이라고 하기 어려울 정도로 생각보다 많이 높았죠. 
제가 2년 전으로 돌아가 생산을 다시 한다고 하면 원단이나 상품의 디테일에 대한 욕심을 줄이고 처음이니 만큼 가볍게 시작할 것 같아요. 가공비가 더 들 수 있거든요.
쇼핑몰이 어느 정도 안정기가 되면 그때 창업자분들이 원하시는 상품으로 제작하시면 돼요.

생산라인 선택하는 기준

여러 생산라인에 샘플을 제작해 비교해보면서 제가 원하는 생산라인을 찾았어요. 상품의 마감이 깔끔하지 않다면 생산라인이 체계적이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마감 처리가 어떻게 되어있는지를 가장 신경 쓰면서 생산라인을 비교했어요.

쇼핑몰 자체제작의 장점

지금 채버블은 쇼핑몰 상품의 자체제작과 사입의 비중이 5:5 정도예요. 앞으로 채버블이라는 브랜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자체 제작의 비중을 더 높일 계획이에요. 그러다 보니 채버블은 하나의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심어지면서 브랜딩이 더 강화되고 있어요. 하지만 사입을 하면서 아이템의 종류가 많아져 쇼핑몰이 더 풍성해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공지사항
전체보기
쇼핑몰센터 마케팅센터 호스팅센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