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 SNS 통째로 심었다

video poster

요즘 쇼핑몰을 운영하려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를 개설하는 것은 필수사항이죠. SNS를 활용한 쇼핑몰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한복 전문 디자인 브랜드 ‘웨이유’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SNS 마케팅을 위해! 타임라인을 쇼핑몰에 통째 이식

온라인 쇼핑몰들은 대다수 제품 소개 페이지에 SNS 버튼이 달려있는데요. 단순히 SNS 버튼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타임라인을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타임라인 자체를 쇼핑몰 사이트에 심었습니다. 그 결과, 자연스럽게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과의 소통이 늘어나면서 회원가입이 증대되었습니다.

전통 한복 쇼핑몰, 스트리트 패션 같은 분위기

다른 쇼핑몰들 같은 경우에는 전통적인 느낌을 많이 내려고 하는데 웨이유 쇼핑몰은 일반적인 의류 쇼핑몰처럼 스트리트 패션 느낌을 주려고 하고 있어요. 전통적인 한복 분위기가 아닌, 자유롭고 캐주얼한 쇼핑몰 분위기를 지향하는 점이 차별화된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쇼핑몰들은 경복궁이나 한복이 잘 어울리는 전통적인 느낌이 나는 곳에서 촬영을 많이 하더라고요. 웨이유는 촬영할 때 생활 속에서도 튀지 않고 입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려고하고 있습니다. 홍대, 골목길 등 스트리트에서 촬영을 자주 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글로벌까지 입소문이 퍼져 영중일 쇼핑몰로 해외 판매

한복이 쇼핑몰 주력 제품이지만 미국 콜롬비아 주에서 매년 패션쇼 요청이 들어오고 있고요. 영화 ‘신비한 동물 사전’이 낳은 스타 에즈라 밀러가 저희 한복을 입고 공연을 하고 있는 부분을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이슈들이 크게 확장되면서 큰 온라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공지사항
전체보기
쇼핑몰센터 마케팅센터 호스팅센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