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사입-제작으로
매출 확 늘린 노하우 공개

video poster

의류 쇼핑몰 창업을 하려면 사입과 자체 제작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이 될 텐데요. 확고한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는 여성 데일리룩 쇼핑몰 낸시렐라의 김나현 대표가 실제 경험을 전해준다고 해요.

핵심 상품을 직접 만들고 사입으로 쇼핑몰 풍성하게 만들기

저희 낸시렐라 쇼핑몰 같은 경우는 원피스가 굉장히 잘나가기 때문에 원피스를 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기본 티셔츠, 반바지, 청바지 등은 사입하고 있습니다.

직접 사입의 장점

온라인으로 사입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는 직접 동대문에 가서 상품을 만져보고 확인해 사입하고 있어요. 사이즈나 상품 질감에 대해 정확하게 체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거든요. 그러면서 거래처와 더 친해질 수도 있고요.

자체제작,  소량이라도 일단 도전

낸시렐라 쇼핑몰을 시작했을 때, 우리 쇼핑몰의 느낌이 나는 옷을 제작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용기를 내어 소량으로 제작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1주일에 1번 제작된 새로운 상품을 판매했고 지금은 1주일에 1번에서 3번까지도 자체 제작된 상품이 출시가 되고 있어요.
제품 비중으로 봤을 때 자체 제작하는 비율이 15% 정도 됩니다. 매출 비중에서는 3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첫 소량 자체 제작, 단가 부담은?

아무래도 초반에는 가격이 부담되는 부분들이 있을 수 있지만 한 번 저희 쇼핑몰에서 구매한 고객분들이 상품에 대해 만족하시면 두 번, 세 번째의 구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상품 단가에 대해 아깝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어요.

생산라인에서 디자이너까지 연결

저희 같은 경우는 제품 생산 공장을 통해 디자이너를 소개받았어요. 제가 원하는 디자인을 간략하게 만들어서 보내면 디자이너 분이 디테일을 넣어 완성하고 원단까지 입혀 쇼핑몰 상품 샘플이 나오게 됩니다. 
한 번의 샘플 제작을 통해 옷이 완성되진 않아요. 항상 2-3번의 과정을 거쳐 옷이 완성됩니다.

자체 제작의 장점

낸시렐라 쇼핑몰의 자체 제작 상품은 낸시렐라의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다고 생각해요. 또 다른 쇼핑몰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차별성 있는 제품이기도 하고요.  낸시렐라에서 산 상품이 어떤 유행에 따라가는 상품이 아닌 낸시렐라 쇼핑몰에서만 살 수 있는 옷이라고 하면 고객분들은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공지사항
전체보기
쇼핑몰센터 마케팅센터 호스팅센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