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 상세페이지,
스크롤 두 번에 승부수

video poster

연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한 남성 쇼핑몰 ‘더액션’은 어떻게 고객의 구매를 유도했을까요? 반준호 대표가 알려주는 쇼핑몰 상세페이지 기획 노하우를 놓치지 마세요!

고객을 설득시킬 쇼핑몰 이미지 연구

저는 상세페이지에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어요. 2007년 쇼핑몰을 운영했을 때 당시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지금에 비하면 사실 거의 전략 없이 올린다고 해도 무방해요. 상세페이지가 덜 전문적이었고 덜 상세했었어요. 온라인 쇼핑몰은 고객들이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니까요. 고객을 설득할 수 있을 만한 제품 이미지 만들고 무척 큰 힘을 기울인다는 것이 다른 쇼핑몰과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쇼핑몰에서 건네는 ‘주입’이 아니라 고객 스스로 흥미 갖게

대다수 쇼핑몰들은 너무 제품만을 강조하려고 하는 특징이 있는 것 같아요. 사실 제품이 보여져야 되는 건 맞아요. 고객이 눈으로 학습을 해야 떠오르게 되니까요. 하지만 쇼핑몰에서 고객을 학습시키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죠. 예를 들어 남을 바꾸는 건 어렵지만 나를 바꾸는 건 되게 빠르잖아요. 이와 같은 맥락으로 소비자가 스스로 흥미를 갖도록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돼요. 상세페이지를 길게 만들거나 텍스트를 정말 많이 쓴다거나 보여주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이 없는 거 같아요. 어떤 면에서 소비자를 공략할 수 있고 메시지로 소구할 수 있는지를 파악하셔야 합니다.

첫 사진이 승부처! 스크롤 안에 흥미 일으키기

좀 더 디테일하게 쇼핑몰 운영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 드리면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미지를 첫 페이지에 노출하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정말 명료한 이미지, 간단한 설명 그리고 두 번 마우스 스크롤 내릴 때까지 모든 것이 보여져야 돼요. 이미지는 너무 복잡해서는 안 돼요. 깔끔한 첫인상이 좋아야 하고 그 안에서 제품이 빛나 보여야 합니다. 이런 하나하나가 쇼핑몰 매출, 쇼핑몰 운영에 매우 힘이 됩니다.

공지사항
전체보기
쇼핑몰센터 마케팅센터 호스팅센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