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 STORY] 빅사이즈도 입는
진짜 오버핏 쇼핑몰 ‘빡선생’

코로나 이슈에도 불구하고 매해 성장을 지속하며 지난해엔 전년대비 10% 이상 성장한 브랜드 쇼핑몰이 있습니다. 바로 남성 패션 전문 쇼핑몰 ‘빡선생’ 이 그 주인공인데요. 빡선생은 빅 사이즈 고객들까지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과감한 오버핏 스타일을 선보이며 고객을 사로잡고 있다고 합니다. 연간 30억 원대 매출을 내는 쇼핑몰로 성장한 브랜드 빡선생! 







어떤 노하우와 전략을 가지고 쇼핑몰을 관리하고 계신지, 카페24 페이스북 숍스 채널을 어떻게 활용 중이신지?!



빡선생을 운영 중인 비바이브 정재욱 대표님이 말하는 온라인 판매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겠습니다.

Q. 빡선생 쇼핑몰에서 온라인 판매가 가장 잘 되는 상품과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2년 전부터 ‘B스튜디오스’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고 있는 상품을 예로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쇼핑몰 빡선생이 자체 제작한 오버핏 의류들 중 하나 인데요. 현재 전체 매출 중 7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 시즌 쇼핑몰의 베스트 아이템은 오버핏 스타일 반팔 티셔츠, 반바지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었요.







좀 더 구체 적으로 예를 들어볼게요. ‘하쿠 린넨 하프셋업’, ‘DY 하프셋업’ 이란 상품은 각 상품별로 3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1만장 이상을 기록할 만큼 고객의 반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하쿠 린넨 하프셋업’의 상의는 넉넉한 폭과 길이로 자켓을 겸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하의는 밴딩 처리해 33cm~65cm까지 늘어나 아주 편합니다. 빅 사이즈 고객을 겨냥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죠.







‘DY 하프셋업’은 원단 가공 방식 중 하나인 텐타덤블 워싱으로 처리했는데요. ‘텐타’는 옷의 변형을 줄이기 위해 180~200도의 고온으로 건조를 하여 원단의 형태를 잡아주는 가공법입니다. 그리고 ‘덤블워싱’은 일반적으로 텐타가공 후에 행해지는 원단 건조 가공 방법인데, 수분을 공급하고 열을 가해 내성을 만드는 작업으로 옷의 수축률을 줄여주는 작업입니다. 이 두 가지 가공법이 저희 상품이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면서도 부드러운 착용감을 동시에 가질 수 있었던 것 이유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상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만족도 높은 착용감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고 지속적으로 부단히 연구하고 있기도 합니다. 상품 반응이 좋다면, 고객들은 우리의 그 노력을 알아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빡선생은 다른 빅사이즈 쇼핑몰과 어떤 차별점이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요즘은 오버핏이 유행이긴 한데요. 체격이 크지 않은 분들도 오버핏을 즐겨 입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다른 빅 사이즈 쇼핑몰과의 다른 점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봤을 때 고객 니즈를 더 잘 반영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차별점이라고 생각해요. 저희 빡선생의 오버핏 제품은 체격이 좋은 분들이 입어도 오버핏일 만큼 바지도 상의도 사이즈가 굉장히 큽니다. 체격이 큰 분들은 아무래도 편하고 핏이 큰 것을 선호하시기 때문에 저희가 만드는 상품은 그런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볼 수 있어요.



빅 사이즈를 입는 고객분들도 오버핏으로 입을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그것이 저희의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쇼핑몰 성공 노하우가 있다면 어떤 부분 일까요?

빡선생은 특히 쇼핑몰 사진 촬영에 많은 공을 들이는 편입니다. 제가 직접 모델 촬영을 하는 부분이 많은데요. 상품 사진은 몇 년, 몇 십 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은 이미지로 많은 이들에게 기억되게 하자는 마음으로 제품 사진을 완성도 있게 찍는 부분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제품 사진들은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바로바로 공유되면서 자연스럽게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되고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신상품을 4개씩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이면 25개, 한 달이면 100개 정도 신상품이 올라가는 것인데요.



고객들이 자주 쇼핑몰에 들어와도 매번 똑같은 상품이 아닌 계속 새로운 상품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덕분에 고객들에게 쇼핑몰이 정체되어 있어 보이지 않고 늘 새로운 쇼핑몰의 이미지를 전달드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Q. 쇼핑몰 마케팅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는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빡선생은 카페24가 제공하는 ‘페이스북 채널’ 기능을 이용해 자사 공식 계정에 상품과 가격정보를 노출시켜 홍보하고 있는데요. SNS에서 미리 제품 정보를 확인한 고객은 쇼핑몰에 방문해 원하는 제품을 더 빠르게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예전에는 외부 전문가를 통해 페이스북숍스에 쇼핑몰을 연동하면서 별도 비용을 지출했습니다. 그런데 카페24를 통해 페이스북 채널 기능을 이용하면서 직접 쇼핑몰 상품 정보를 페이스북숍스에 연동할 수 있게 되어 리소스와 비용 모두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페이스북 숍스, 인스타그램 쇼핑을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바로 개설할 수 있고 쇼핑몰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에 쇼핑몰 상품이 실시간으로 연동되니 쇼핑몰을 운영하고 관리하는데 아주 편리합니다.



게다가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하위로 페이지나 광고 계정 등도 연결되어서요. 쇼핑몰 광고 관리도 통합적으로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쇼핑몰을 홍보, 운영하고 싶으신 쇼핑몰 창업자 분들은 활용하면 좋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비바이브 정재욱 대표님의 마지막 한 마디

“빡선생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저희 비바이브는 뚜렷한 목표와 개성이 가득한 고객을 위해서 다양한 브랜드 패션 사업을 진행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더욱 성장하는 비바이브의 발자취를 지켜봐 주세요. ”

공지사항
전체보기
쇼핑몰센터 마케팅센터 호스팅센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