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 STORY] 대중성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남성 브랜드 ‘어널러코드’

남성 패션 브랜드이자 쇼핑몰인 ‘어널러코드’는 쇼핑몰 창업 2년여 만에 국내 주요 패션 플랫폼에서 상위권에 드는 ‘바지 맛집’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남성 쇼핑몰 브랜드로 손에 꼽히며 대중적인 스타일의 상품들을 선보이면서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



최진성·최진영 대표의 온라인 판매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겠습니다.

Q.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 어널러코드라는 쇼핑몰은 어떤 판매 전략을 가지고 있나요?

많이 튀지 않는 대중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한두 가지 포인트를 얹는 방법으로 쇼핑몰 상품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는 쇼핑몰 운영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 있는 남성 브랜드 셔츠나 맨투맨 티셔츠 등은 기본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브랜드 로고 위치 등을 세부적으로 조정해 포인트를 준 것이죠. 쇼핑몰 브랜드인 어널러코드만의 방식으로 포인트를 줘서 아이템을 더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상품이 대중적이면서도 차별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매력이 고객들에게 어필된 것 같습니다.

Q. 어널러코드의 대표 상품과 온라인 판매 성공 노하우는 무엇일까요?

쇼핑몰 성공 노하우 1 – 과감한 차별화

쇼핑몰 창업 후 브랜드 오픈 뒤 처음 선보인 ‘하프 밴딩 와이드 크림진’은 현재까지도 스테디셀러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 아이템은 남성들이 가장 자주 입는 아이템 중 하나인 청바지에 크림색을 과감히 적용한 상품인데요. 일반적으로 남성분들이 밝은 색 바지 상품을 자주 착용하지 않는다는 판단이 있었는데, 이런 점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싶었습니다.







허리 라인 양옆 쪽에만 밴딩 처리해 편안함을 더하고 와이드 핏을 적용해 스타일도 살릴 수 있었어요. 온라인 쇼핑몰 판매에서 매출을 꾸준히 상승시키고 싶다면 상품의 기능뿐만 아니라, 어떻게 일반적인 생각과 상품에 차별화를 둘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부터 쇼핑몰 판매 전략을 시작해야 하는거 같아요.  

쇼핑몰 성공 노하우 2 – 2가지 스타일을 동시에 

지난해 1월부터 쇼핑몰 판매를 시작한 ‘사계절 스트링 트레이닝 팬츠’는 현재 어널러코드 전체 매출 중 60%~7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 제품은 실내외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트레이닝 팬츠인데요. 바지 밑단에 조임끈을 달아 포인트를 줬습니다. 밑단의 끈을 조이면 조거팬츠처럼 입을 수 있도록 제작했어요. 기본 트레이닝 팬츠이면서 동시에 조거 팬츠도 될 수 있는 것이죠. 이 상품을 구매한 고객분들이 실제로 편하게 데일리 바지로 자주 착용하게 된다는 후기도 많아요. 그만큼 제품에 질적인면에서의 편한 소재와 상품의 흥미로운 스타일 등을 다양하게 반영하는 것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쇼핑몰 성공 노하우 3 – 남성 쇼핑몰의 고정관념 탈피

일명 ‘주름 바지’라 불리는 ‘플리츠 팬츠’ 시리즈도 저희 쇼핑몰에서는 수요가 확대되고 있고 온라인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로 여성복에 쓰이는 소재를 남성들도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세로로 주름이 잡혀 있어 옷이 편하며 트레이닝 팬츠처럼 여러 옷과 다양하게 코디하기 좋은 제품이라 고객들이 많이 찾아주고 계세요. 여성복의 소재를 남성 복에 사용하자는 역발상에서 시작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고정관념을 탈피하는 상품 구성 전략도 쇼핑몰 운영과 쇼핑몰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Q. 온라인 판매 시, 어떤 점에 특히 중점을 두시나요?

보여지는 상품의 사진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하나의 상품이 아니라 그 상품을 포함한 전반적인 코디가 예뻐보여야 고객이 구매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코디에 특히 더 신경을 쓰고 상품 사진에서도 상품의 매력이 잘 담길 수 있게 풀어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 쇼핑몰의 타깃 고객에 대해 잘 아는 것이 그래서 중요한 것 같아요.







또한 고객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이 가장 좋은 옷이라고 생각해요. 반밴딩이라고 해서 허리부분에 일부 벤딩이 들어가는데 모든 고객분들의 체형은 각기 다르잖아요. 그래서 허리 사이즈가 안 맞는 분들도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밴딩을 넣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했습니다. 허리에 전체 밴딩을 넣으면 옷을 만드는데 더 빠르고 효율적이지만 보여지는 핏도 고려해야하니 시간이 더 들더라도 고객에게 좋은 상품이 되도록 했습니다.



어떤 상품이 고객에게 더 좋을지, 고객은 무엇을 더 좋아하는지를 끊임없이 고려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Q. 쇼핑몰 운영에서 SNS는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카페24가 지원하는 ‘페이스북 숍스’ 기능을 이용하고 있어요. 어널러코드의 제품과 가격 등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동해 공식 인스타그램에 소개합니다.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만큼 고객들이 사전에 어널러코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쇼핑몰로 방문할 수 있으니 고객이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구현되는 것 같아요. 거기다 무료로 지원되는 기능이라 더 좋고요.



쇼핑몰의 상품 이미지, 상품명, 가격 등 기본적인 상품 정보 전송은 물론 바로 가기 버튼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로 연결되는 기능도 갖춘 만큼 더 쇼핑몰 마케팅이나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널러코드 대표님들의 마지막 한 마디

“지금처럼 대중적이면서 트렌디함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인식되고 싶습니다. 새로운 시도도 많이 해볼 계획입니다 .”

공지사항
전체보기
쇼핑몰센터 마케팅센터 호스팅센터
닫기